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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은 더위, 오늘은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소서입니다:)

본격적인 여름의 시작이 성큼 다가왔네요


무더운 여름에도 우리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에스맘의 노력은 계속됩니다!

건강한 재료로 만드는 집밥, 한식은 대장암은 물론 당뇨의 위험도를 낮춘다고 하죠


▶ 암 예방 10대 수칙 ◀


[출처_쿠키건강TV Youtube]


오늘은 보건복지부X대한암협회의 '암 예방 10대 수칙에 따른 열가지 건강밥상'을 통해

암에 좋은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게요:)

열가지 건강밥상 중 요즘 부담없이 차릴 수 있는 건강밥상 위주로 소개해드릴게요!




# 암 예방 건강밥상

현미보리밥, 청국장찌개, 돼지고기 수육쌈



에스맘이 소개해드릴 첫번째 암예방 건강밥상입니다

현미보리밥, 청국장찌개, 돼지고기 수육쌈, 부추무침, 버섯볶음, 총각감치, 감

건강한 한식 한 상인듯 싶네요!


백미보다는 현미와 보리가 암에 좋은 음식인건 알고 계시죠?

암 예방을 위해서는 신선한 채소와 과일의 충분한 섭취도 필수라지요:)


▶ 건강한 한식 먹거리가 가득한 오가닉 식단 영상 보기 ◀




# 청국장찌개

콩으로 만드는 청국장은 항산화 효과에 탁월하지요

콩 속 이소플라본의 종류인 제니스틴이라는 성분 덕분에

발암물질에 노출된 비정상 세포가 악성종양세포로 진행되는 것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칼슘 흡수를 촉진해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니

청국장, 암에 좋은 음식이 확실하네요:)

다만 저염으로 즐기시는게 좋겠지요



# 돼지고기 수육쌈

우리 몸에 필요한 단백질 섭취를 위해서는 육류 섭취도 필수이죠:)

붉은 육류는 훌륭한 단백질 공급원이지만 대장암, 폐암 등의 위험도를 높이는 요인이기도 하죠


그렇기에! 암 예방을 위해서는 하루 80g 이내로

직화구이보다는 수육으로 조리해 섭취해주는 것이 현명합니다


수육을 드실 때에도 채소쌈과 함께 한다면 일석이조겠지요!




# 암에 좋은 음식

콩밥, 버섯채소전, 시금치나물



암에 좋은 건강밥상 두번째는

콩밥, 고등어찌개, 버섯채소전, 더덕생채, 시금치나물, 배추김치, 사과입니다


보는 것만으로도 건강해지는 식단인듯 싶네요:)

암 예방을 위해서는 본인에게 맞는 체중을 유지해야하는 만큼

저칼로리지만 다채로운 식단으로 균형있는 영양섭취가 이루어야한답니다!


▶ 신선한 먹거기라 가득한 저칼로리 식단 영상 보기 ◀




# 버섯채소전

버섯에는 유방암 위험도를 줄여주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특히 표고버섯은 성인병과 암을 예방하고, 말려 먹으면 비타민D 합성을 증가시켜준다네요


당근, 양파, 고추 등 다양한 재료들과 함께 만들 수 있는 버섯채소전

식감까지 뛰어나니 군침이 도네요!



# 시금치나물

시금치, 당근, 호박, 케일 등 녹황색채소는 위암 발생률을 낮추는 음식입니다

녹황색채소의 루틴 성분은 대장암과 신장암 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해요

암 예방 성분으로 잘 알려진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녹황색 채소들이죠:)


매일매일 섭취할 때, 암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하니

다채로운 채소와 방법으로 꾸준하게 즐겨보아요




# 암에 좋은 음식

잡곡밥, 연어구이, 브로커리 초회



암 예방 수칙에 따른 열가지 건강밥상 중

가장 집밥스러운 밥상이지 않을까 싶어요:)


잡곡밥, 콩나물국, 연어구이, 브로커리초회, 깻잎나물, 깍두기

간단하면서도 암에 좋은 음식으로 가득한 밥상입니다


▶ 한국인이 즐겨 먹는 가족 식단 영상 보기 ◀



# 연어구이

요즘엔 연어도 우리의 식탁에서 흔히 볼 수 있게 된 것 같아요

다소 낯선 식재료였던 것 같은데 말이죠


연어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비타민A가 풍부하고,

오메가3 지방산과 DHA 함량이 높아 암예방에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분위기도 내고,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연어구이!

오늘 저녁으로도 훌륭할 것 같네요:)



# 브로콜리 초회

암 예방을 돕는 슈퍼푸드 브로콜리!

브로콜리도 살짝 데쳐 초고추장을 곁들이면 좋지요


브로콜리를 데치실 때, 소금을 조금 넣어주시면

초록빛 색을 유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비타민C가 파괴되는 것도 막아주니 참고하셔요




# 암 예방 건강밥상

닭가슴살 샌드위치, 토마토 채소 샐러드



이번엔 브런치스러운 건강밥상으로 소개해드릴게요!

간단하면서도 든든한 닭가슴살 샌드위치, 토마토 채소 새러드, 저지방우유입니다


열심히 밥을 먹었으니, 가끔 밥상 전환도 해주면 좋겠죠:)




# 닭가슴살 샌드위치

닭가슴살도 훌륭한 단백질 공급원이죠:)

육류의 단백질을 건강하게 섭취하는 방법이기도 하구요!


암에 좋은 건강한 샌드위치를 위해서는 도정된 밀로 만든 식빵보다는 통밀빵을 이용해주세요

통밀과 같이 덜 정제된 곡류는 식이섬유 함량이 높아 대장암을 예방한답니다



# 토마토 채소 샐러드

브로콜리와 함께 암 예방 슈퍼푸드로 유명한 토마토!

토마토에는 라이코펜 성분이 풍부해 전립선암 예방에 도움을 주고,

카로틴계 비타민이 많아 항암효과를 지니고 있죠


토마토는 익혀서 먹는 것이 더 좋은 건 아시죠?

샐러리, 파프리카, 양상추와 꿀, 레몬즙 드레싱으로 상큼하게 즐기는 토마토 채소 샐러드


요즘 토마토가 철이던데, 간단한 건강밥상으로 최고겠어요:)






열가지 건강밥상 중 4가지 밥상으로 살펴본 암에 좋은 음식!

더 다양한 건강밥상은 위 영상을 통해 찾아보실 수 있답니다


식단만 바뀌어도 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오늘부턴 좀 더 건강한 밥상을 만나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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