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스토리

블루베리 효능 효과

에스맘 2016. 5. 4. 10:43

'눈에 좋은 음식'하면 떠오르는 음식은 무엇인가요?

저는 당근과 블루베리가 단연 먼저 떠오르네요


컴퓨터 앞에 앉아있는 시간이 많으니 눈건강을 신경쓰지 않을 수가 없는 것 같아요

눈도 건조하고, 시력이 떨어지진 않을까 걱정이 많답니다


오늘은 본격적으로 출하가 시작된 매력만점의 블루베리 효능을 알아볼까해요

눈건강부터 노화방지까지!

다양한 효능을 지닌 블루베리의 매력에 흠뻑 빠져봅시다:)




# 블루베리 효능 효과

눈건강 지킴이



블루베리에는 눈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A, 루테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하답니다

그래서 블루베리의 별명이 '천연 눈 보호제'라고 하네요


비타민A는 야맹증을 예방하고, 시력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죠

루테인 또한 시력개선과 망막보호효과를 지니고 있어 눈건강에 필수적인 요소구요

항산화성분인 안토시아닌은 눈의 패로개선과 시력회복에도 좋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눈건강 지킴이 블루베리의 효능은 백내장, 황반병성의 위험까지 낮춰준다죠

과연 천연 눈 보호제라 불릴 만 합니다:B




# 블루베리 효능 효과

노화방지 지킴이



이 전에 파이토케미컬, 컬러푸드 중 퍼플/블랙푸드로 블루베리를 소개시켜드린 적이 있죠

▶ 컬러푸드 종류와 효능 , 파이토케미컬 ◀


블루베리 속 파이토케미컬 안토시아닌이

노화방지에 탁월한 효과를 보여주는 강력한 항산화제이죠

블루베리의 안토시아닌은 포도의 30배 이상!


안토시아닌은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방지에 도움주고 세포의 면역력을 높여 줍니다

또한 살균·소염작용으로 항암효과도 지니고 있다고 하네요


블루베리가 노화방지 지킴이인 이유는 더 있습니다

블루베리의 비타민 E는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해주고,

피부노화예방에 필수적인 비타민C 또한 풍부하다죠:)




# 블루베리 효능 효과

치매예방 지킴이



중장년층이 블루베리를 많이 먹어야하는 이유죠!

세번째 블루베리 효능은 치매예방입니다


미국 신시내티대학교 연구팀에서 블루베리와 치매예방의 연관성에 대해 연구에서

그 효과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가벼운 인지장애가 있는 68세 이상 노인들을 대상으로 16주간 매일 블루베리를 섭취하게 한 결과,

뇌 기능이 활성화되면서 뇌 활동량이 증가했다고 해요


꾸준한 블루베리 섭취는 뇌기능을 강화하고 기억력을 개선하여

알츠하이머와 같은 치매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네요




# 블루베리 효능 효과

비만, 변비예방 지킴이



블루베리 100g 당 칼로리는 56kcal, 식이섬유는 2.4g으로

변비와 비만예방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블루베리 100g이면 하루 권장량으로 200ml 종이컵 한컵정도의 양입니다

건블루베리라면 반컵 정도면 충분하답니다:)




# 블루베리 효능 효과

남성건강 지킴이



마지막 소개해드릴 블루베리 효능으로는 남성건강 지킴이네요


블루베리와 관련된 연구결과 중

블루베리가 발기부전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꾸준히 블루베리를 섭취하면, 발기부전 가능성이 10% 낮아진다고 하네요

최근 기사를 보니, 블루베리 속 D-마노스라는 혈관을 확장시키는 성분이 풍부해

남성 성욕을 돋우는 천연 비아그라라고 소개되었네요




10대 슈퍼푸드인 만큼 정말 다양한 효능을 지닌 블루베리네요:)


특히 블루베리 안토시아닌의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아침, 저녁으로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안토시아닌은 섭취 후 24시간 이내에 소실된다는 점!


생으로 드시는 것도 좋고, 요거트나 요구르트와 곁들이면 더 맛있는 블루베리

오늘같은 날은 시원한 스무디로 한 잔 하고 싶네요:B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